우리 건축디자인과는 인도네시아 판차실라대학교와 4차산업혁명시대에 핵심건축기술인 BIM 설계기술을 기반으로 가상공간구축(VDC, AR/VR/XR, 메타버스, 3D 스캐닝, 드론 기술 등)에 관한 선진화된 건축기술 교류를 위한 국제교류협약(AMM, Agreement Minutes of Meeting)을 지난 8일 체결했다.
세계적 수준의 전문대학(WCC)사업의 일환으로 2016년부터 말레이시아 폴리테크닉포트딕슨대학과의 BIM 건축설계 국제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 과정에 판차실라대학 측으로부터 적극적인 참여 요구가 있어 사전 논의를 통해 국제공동건축전시회가 개막되는 말레이시아 포트딕슨에서 협약서에 서명하게 되었다. 양 대학은 협약을 통해 국제화된 BIM 건축교육 프로그램의 교류와 교수와 학생의 상호방문, 건축기술에 관한 공동연구, 국제공동건축전시회 등의 사업을 지속적으로 개최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협약을 위하여 판차실라대학교 건축과 학과장 디니로스말리아 교수는 인사말을 통해 “양 대학 건축과의 교류협력을 통해 건축교육의 국제화라는 공동의 목표를 향해 더욱 긴밀히 지속적으로 협력함으로 교육 및 학술 교류 증진과 같은 많은 중요한 활동을 추구할 것이며, 이 과정에서 판차실라대학교는 프로그램의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다.”라고 약속했다.
https://www.ansan.ac.kr/www/boardview/23/1649